My ili STORY 

액티비티 천국, 

괌에서 즐기는 휴일

일리ー나의 든든한 여행 친구

외국어를 유창하게는 구사하지 못하더라도 어느 정도 말을 할 수 있다면 여행은 좀 더 편해집니다.

어딜 가더라도 현지 사람들과 친해지기도 수월해지고, 여행의 재미도 더해지구요. 

영어를 잘 못하는 저에게 일리는 이번 여행에서 아주 든든한 절친이 되어 주었습니다. 


작고, 얇고, 가벼운 일리. 

이번 여행에서는 어딜 가더라도 가방 속에 일리를 챙겨 다녔어요. 

산, 정글, 바다… 

인터넷이 안 되는 액티비티 상황에 딱 !


미니백 속 포켓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는 많은 짐을 가지고 다니기 힘든 액티비티 체험에 안성맞춤이었어요. 

특히 산 속이나 정글처럼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곳에서도 오프라인으로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언제 돌아가는지, 숙소까지 가는 데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틈틈이 시간 체크를 해야하는 상황이 많았던 만큼 일리가 야무지게 활약해 주었습니다.

현지인과의 대화가 많은 휴양지


특히 휴양지에서는 관광보다는 액티비티가 주가 되기 때문에, 현지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눌 필요가 훨씬 많아집니다

오프로드나 짚라인 같은 경우는 그야말로 오지와 다름없는 곳에서 하게 되구요. 이런 곳에서는 와이파이는 거의 기대할 수가 없죠. 

그렇다고 매번 스마트폰을 꺼내서 번역앱으로 소통하는 것도 너무 귀찮고… 


그런 의미에서 오프라인 음성번역기의 편리함이 제대로 빛을 발하는 곳이 바로 휴양지가 아닐까 싶어요. 

가볍게 목에 걸고 다니다가 언제든지 필요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으니까요.

글로벌 친구를 만들어주는 일리


오후에 예약한 선셋 크루즈에서는, 옆자리에 계신 선장님과 일리를 이용해서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누었어요.

“식사가 참 맛있었어요 / 저는 한국에서 왔습니다 / 한 잔 더 주세요” 등등, 뭔가 하고싶은 말이 많은데 입이 떨어지지 않을 때마다 어김없이 일리를 꺼내서 말을 걸었어요. 

일리가 귀엽게 생겨서 그런지 모든 분들이 굉장히 친절하게 반응을 해 주시더라구요!  


또 액티비티나 투어를 돌다보면 중간 중간에 생기는 공백 시간이 은근히 긴데, 일리가 있으니 괜히 별것 아닌 말이라도 한마디 더 걸게 되더라구요.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다음 액티비티를 기다릴 수 있었어요. 

문자가 필요 없는, 음성 번역의 편리함


일리의 활약은 액티비티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에서도 계속됩니다! 


그냥 손가락으로 가리켜서 주문할 수도 있지만, 일리를 사용하니 내가 원하는 맛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으로 먹은 스테이크에 곁들일 와인을 고를 때에도 일리로 제가 선호하는 와인 맛을 설명해 드렸더니, 입맛에 꼭 맞는 와인을 추천해 주셨어요. 


인터넷 연결은 필수에, 그것도 일일이 손으로 글자를 입력해야 번역 결과를 보여주는 어플을 쓰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일리는 오프라인에서도 내가 하는 말을 즉시 번역해서 음성으로 출력해 줍니다. 


막상 여행을 떠나서 사용해 보니 가장 크게 느껴지는 일리의 장점이 바로 그거였어요.  

깜빡 잊고 간 포켓 와이파이를 현지에서 빌릴 때에도, 호텔에서 방 키를 하나 더 받을 때에도, 쇼핑을 할 때에도… 

급히 필요한 것이 있지만 영어로 말하기가 어려울 때는 무조건 일리의 도움을 받았어요. 


버튼을 누르면서 말하고 손을 떼면 영어로 번역해주는 직관적인 사용법과 가벼운 무게는 여행용으로 제격이었습니다. 

일리의 또랑또랑한 목소리는 어디서든지 제가 원하는 말을 분명하게 전달해 주었구요.  


일리와 함께하면서 외국인과의 소통에 한결 자신감이 생겼고, 그만큼 여행도 더 즐거워졌어요.



'이진'님 블로그

(https://blog.naver.com/nanaluvluv)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

ili Translator | 음성번역기 일리 한국 공식 홈페이지

ili는 세계최초로 오프라인 상태로 사용이 가능한 해외여행용 음성번역기입니다.